경쟁전략: 경쟁사와 경쟁을 이기는 방법
현대사회에서 기업들은 경쟁적인 시장에서 경쟁사와 대치하며 서로 경쟁을 이기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를 위해 경쟁전략이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경쟁전략의 개념
경쟁전략이란, 기업이 경쟁사보다 우위에 서기 위해 구체적인 방법과 목표를 수립하고 이행하는 일련의 전략적 계획입니다. 경쟁전략의 목적은 관심사들(이익,목표,시장)에 대한 경쟁사들의 분석과 이를 극복하는 데 있습니다
경쟁전략의 종류
경쟁전략은 크게 비용 리더십 전략과 차별화 전략, 집중 전략으로 구분됩니다. 비용 리더십 전략은 경쟁사보다 더 적은 비용으로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경쟁을 이기는 방법입니다. 차별화 전략은 경쟁사들과의 차별성을 창출하여 그 우위에 서는 전략입니다. 집중 전략은 작은 다수의 시장을 선정하여 공략하는 것으로 경쟁을 이기는 방법입니다.
결론
경쟁사를 이기기 위해 경쟁전략을 수립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기업은 경쟁사와의 차별화를 통해 경쟁을 이기는 전략을 구체화하고 구현해 나가야 합니다. 반드시 정보를 충분히 수집하고 분석한 후에 구체적인 경쟁전략을 수립하도록 합니다.
댓글